아쉬웠던 게임,「인피니트 프리즌」

Elly

SEEC00

SEEC의 신작 탈출게임,그래픽으로 보면 「주바쿠(呪縛)」과 동일 개발팀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주바쿠」가 여러방면으로 뛰여난 게임이다 보니 필자가 너무 기대에 차서 실망을 느꼈을수도 있다.스포일의 가능성이 있어 이번 기회에 배경설정외의 스토리 자세한 내용은 쓰지 않기로 했다.(「주바쿠」에 비해 난이도가 낮고 탈출게임에 자신 없는 분들도 쉽게 플레이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배경스토리
백수가 된 주인공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중 수상한 직업을 발견한다. 위탁인은 자신의 손녀가 모함받아 중범죄감옥에 갇혀 있는데 그 누구든 손녀를 구해내면 엔화  1억엔을 획득할수 있다고 한다. 엽기적인 장난이 아니냐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차피 할 일이 없는 몸이니 주인공은 호기심에 그와 만나기로 하는데 약속장소에 들어서자 전기충격에 의해 쓰러지게 된다.

SEEC07

의식을 되찾은 주인공은 자신이 의문의 감옥에 갇힌것을 의식하게 되는데 주머니속에 남겨진 2000만이 적힌 계좌이체 영수증을 발견한다.이 떄가 되여서야 주인공은 이 모든것이 장난이 아닌것을 꺠닫고 탈옥을 계획하고 구해야 하는 목표를 찾기 시작한다.

SEEC05

이러한 과정에서 주인공은 여러가지 의문점을 발견하고 이 감옥이 결코 예사롭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간수자의 옷이 이상할뿐만 아니라 이 감옥에 갇힌 3인의 사랑스러운 소녀가 있는데 3인 모두 자신이 위탁인의 손녀라고 주장한다.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으로는 오직 한사람만 구할수 있는데 침착하게 판단하여 위탁인의 손녀를 찾아내고 간수들을 피하여 탈옥을 진행해야 한다.

SEEC06

뭣이 중헌지도 모르면서
스토리 배경만으로도 흥미진진해지죠?미스터리하고 위기감이 느껴지는 감옥에서 구사일생의 상황에서 거짓말을 가려내야 하는 설정도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다. 사건의 퍼즐을 맞춰가려는 바로 이떄!게임이 끝나버렸다…

SEEC02

재미를 느끼게 된 순간 끝나버린 게임,정보 수집과 게임 플레이 부분이 너무 적었다. SEEC 의 게임이 대부분 7챕터까지만 있기 떄문일까?콘텐츠를 보면 시작은 아주 공을 들여 만든 느낌이 드는데 뒤로 갈수록 소녀들과의 스토리는 너무 급히 끝내버린 흔적이 보인다.더 치명적인 것은 여주인공만 3명,많지 않은 캐릭터 부각을 더 불분명하게 만들어 유저들의 몰입을 방해하고 있다.

깊이가 없는 스토리
게임중 소개해야 할 배경스토리가 너무 많아 게임이 너무 급속도로 진행되는 느낌을 받고 탐색 방향이 너무 단일하여 난이도가 낮다.플레이 중 가장 난해했던것은 주인공과 여주인공들의 대화가 많지 않았고 결말(ANOTHER END & TRUE END)이 엽기적이였다… ORZ

SEEC11

정리
게임 시작시 괜찮다는 느낌을 받지만 여느 탈출게임의 캐릭터가 너무 많다는 약점을 제거하지 못하였다.게임과 스토리가 특별한 조작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끝나다보니 속이 후련한 느낌을 받지 못하였다.하지만 아트면에서는 기대 해볼만한 게임이다!

주관적으로 정하는 게임 레벨:
大便---垃圾---渣GAME---凡作---良作---佳作---名作---神作

 

 

주의:아래 내용은 부동한 결말을 일으키는 조건이다. 

ANOTHER END 
1) 6개의 일반 결말을 완성한다.
2) ANOTHER END티켓을 발견(0챕터와 1챔터에는 없음)
3) ANOTHER END를 모으면 마지막에 새로운 선택 항목이 나타난다.

SEEC03

TRUE END 
1) 3개의 ANOTHER END 완성
2)貯水室에서 南京錠과 スパナ를 왹득한다.
3) 南京錠은 자물쇠에 사용되고 그 다음은 자신의 힘으로 완성해야 한다.

SEEC09

SEEC08

達人:3H

口味挑剔,要求多多,偏激毒舌的麻煩玩家。但實際是由糞作到神作都會玩的雜食玩家。有時更是邊罵邊課金的傲嬌。課金中毒者,遊戲中毒者,動漫中毒者。 《Chain Chronicle編年史攻略》聯合作者。前遊戲雜誌專欄作者,還有負責各種雜項。

在QooApp開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