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 MINSUGOON 께서 제공하였습니다.
최근 지인의 추천으로 하게 된 게임입니다. 판타지 배경으로 드래곤과 함께 마을을 만들어가고 운영하는 모바일 농장게임인데요. 아기자기한 마을을 꾸미는 재미와 퀘스트 지역으로 모험을 보내고, 일하고 있는 드래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 일본 모바일 게임 ‘프렌드라’ 입니다.
| 귀여운 드래곤과 함께 하는 모바일 게임.
게임 이름인 프렌드라 Friendra는 친구라는 의미의 Friend와 용의 Dragon을 합친 듯한 제목답게 게임에 나오는 대부분 의 캐릭터. 거의 90%의 캐릭터가 드래곤이며, 농장을 꾸미고 일하는 캐릭터도 모두 드래곤입니다.
작고 귀여운 드래곤이 나와 밭을 갈고 작물을 심고 물을 주어 키우고, 울타리 안에 있는 닭, 소, 돼지, 벌도 키우면서 우유, 꿀, 달걀 등을 얻어 다시 요리할 수 있는 시설로 보내 팬케이크나 치즈, 훈제 바베큐 등 각종 요리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팔다리 짧은 용이 나와 막 만들고 일하는데 심쿵용!
쿡가용대표!
보고 있으면 용들이 모두 바쁘다용~! 농땡이 안 피우고 참 열심히 일하드라!
| 기본은 평화로운 농장 게임.
프렌드라의 장르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농장게임입니다. 누군가를 쳐들어가고 약탈하는 그런 긴장감 없이 그저 평화롭게 농장 일을 하며, 농작물과 가축들에게 얻은 재료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SHOP을 통해 손님 용들에게 판매하고 그 수익 으로 마을을 더 키우는 방식입니다. 좀 더 쉽게 설명드린다면 국내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농장게임과 비슷한 거죠. 그래서 농장게임 좀 해보셨다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간단한 게임 방법 설명?
그래도 혹시나 간단하게 어떤 게임인지 설명을 드린다면 밭에 농작물을 1개 심어 2개를 수확하는 방식으로 농작물을 키우 고, 1종류의 작물 당 1마리의 용이 그 작물을 전담합니다. 즉 만약 밭 10개에 쌀을 5개 심고, 감자 5개 심었다면 용 2마리 가 일을 하는 거죠.
폭염주의! 농작물 관리 철저!
초반에는 농작물 만으로 돈을 벌 수 있고, 돈 좀 벌면 가축 중에서는 닭을 먼저 키울 수 있습니다.
닭의 주식을 쌀! 그래서 사료를 쌀로 줄 수 있는데요. 사료 소모는 가축의 마릿수만큼 소모가 됩니다. 즉 닭이 10마리 있으 면 쌀 10개가 필요한 거죠.
만약 보유하고 있는 농작물을 다 썼다면 시간이 지나면 1개가 생기기는 합니다. 하지만 당장 필요할 때 수확을 하지 못하 기 때문에 농작물을 적당히 조절하며 소모하는 게 관건이겠죠.
많이 먹고 무럭무럭 크거라!
열심히 농작물을 팔고, 팔아 돈을 벌면 요리를 할 수 있는 화덕을 시작으로 하나씩 차례대로 레벨이 오를 때마다 요리조리 시설을 얻을 수 있고, 조리 시설을 어느 정도 얻을 때쯤이면 꿀, 돼지고기, 우유와 같은 식재료나 딸기 등을 얻을 수 있을 때가 되는데요. 그때쯤이면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SHOP을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요리를!
SHOP에서는 다양한 지역에서 오는 손님이 항상 가득가득 대기하고 있는데요. 찾는 요리도 다양하며 어려운 요리일수록 비싸기도 하고, 경험치도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리가 아닌 칼이나 투구와 같은 상품을 찾는 손님도 있는데요. 잉? 이런 건 어디서? 얻는?
마을에 있는 유일한 판매처…. 열심히 만든 거 세일하지 말라고!
이랏샤이마세~! 뭘 드릴까요?
칼….칼….칼…-_-;
| 보물, 전리품을 얻기 위한 모험이 있는 판타지 세계 프렌드라!
그렇습니다. 농장게임이기는 하지만 판타지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판타지의 세계를 다루는 게임답게 미지의 세계로 영웅과 싸울 줄 아는 용을 일명 ‘퀘스트’ 지역으로 보내 꿈과 희망을 함께 얻는….. 건 아닙니다. ㅋㅋㅋ 퀘스트를 보내고 완료하면 전리품으로 칼, 보석, 투쿠와 같은 것들을 획득하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양한 전리품 획득! 인간 영웅과 거대하고 듬직한 드래곤! 그리고 우리의 프렌드라! 용이 파티가 되어 퀘스트 지역을 모험하고 오는 방식인데 딱히 직접적인 전투가 있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그저 퀘스트 지역에 맞게 힘, 스피드, 행운과 같은 능력치를 맞춰서 보내 주고 완료할 때까지 기다리면 끝!
퀘스트 지역
하단에 우리 파티 5명과 몬스터의 전투력 비교! 힘, 스피드, ??, 행운
퀘스트 지역으로 출동!!
가끔 퀘스트 중에 우편이 날아오기도 하는데요. 구글 번역기로 번역한 ‘버서커는 스테이크를 좋아해.’ 라는 뜬금없는 우편 이….. ㅎㅎㅎ -_-;
처음에는 기본 영웅으로 모험을 떠날 수 있지만 레벨 15가 넘어가면 새로운 영웅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모집 게시판을 통 해 아이템 2개를 넣고 공고를 땅! 때릴 수 있는데요. 아이템에 따라 영웅의 능력치가 랜덤하게 나오기 때문에 영웅을 모집 하는 재미가 쏠쏠하며, 그렇게 뽑힌 영웅은 퀘스트를 보낼 수 있는 횟수 제한이 있어 영웅을 꾸준하게 모아야 합니다.
우유와 음식을 넣었더니 바이킹 / 파이와 딸기를 넣었더니 메이드가.;;;; 둘 다 10회 호출 가능.함께 하는 용은 골드로 드래곤 알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알을 이용해 퀘스트 파티에 함께 할 수 있는 드래곤을 얻을 수 있 습니다. 그리고 구매할 때 마다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열심히 돈을….. 에그푸어.
| 어렵지 않고 익숙한 방식의 프렌드라 시스템.
한국어 게임이 아닌 일본어 게임이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기본 시스템은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리고 쉽게 접했 던 농장게임의 기본 시스템 그대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농장게임을 한 번 경험해보신 분이라면 쉽게 즐길 수 있을 것 같 은 프렌드라입니다.
미션도 있다! 미션 완료하면 골드나 캐쉬 줌!
저도 일본어를 모르지만 이만큼 한 거 보면….. 하실 수 있으세요! 우선 다른 SNG 게임처럼 누군가 막 쳐들어오지 않기 때 문에 차분하게 평화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유를 갖고….. 느긋하게
뭐라고 뭐라고 하는데…..
일본만을 몰라도 지을 거 다 짓고, 미션도 나름 잘 클리어!
|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일본 특유의 성우! 오~
게임이름처럼 용이 주인공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다양한 모습의 용들이 나와 일하는 모습을 보면 무척 귀엽고, 살롱이 라는 곳을 이용해 용의 패션이라 헤어를 바꾸는 코스튬까지 할 수 있는 등 용을 꾸미는 재미까지 정말 용 보는 재미로 즐기 는 게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